블로그 이미지
zeonis
번역가이자 IT와 뉴미디어에 관심이 많은 방송기자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Comment

2010.12.02 21:49 디지털 세상

미국 연말 쇼핑 시즌에 가장 인기 있는 선물 아이템 가운데 하나가 디지털 카메라라고 합니다. 그런데 각 제조사마다 수 십 가지의 디지털 카메라가 출시되다 뵈니 소비자들은 어던 기준에서 제품을 선택해야 할 지 혼란스럽기까지 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포브스가 일반 사용자부터 전문가급 사용자들까지 사용 목적에 맞는 디지털 카메라를 고르는 기준에 대한 기사를 실었습니다.

 

평범한 사용자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보낸 즐거운 시간을 기록하는 것이 주 목적인 사용자들입니다. 이들은 가끔씩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기 때문에 적당한 가격대의 사용하기 쉽고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제품이 어울린다고 합니다.

 

포브스가 추천하는 모델은 파나소닉의 FH20으로 8배 광학 줌에 720PHD급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이미지 퀄리티도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평범하지만 바지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 휴대성이 높다고 합니다. 또 다른 추천 모델은 니콘의 S4000인데 신용카드 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에 매우 직관적인 터치 스크린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내와 저조도 환경에서 화질이 조금 떨어지는 것이 약점이지만 일반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200 달러라는 저렴한 가격대의 캐논의 SD1300도 고래해 볼 만하다고 합니다. 4배 광학 줌에 동영상 기능은 일반 SD급으로 조금 떨어지지만 200달러 가격대에서는 상당히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가격대비 성능비가 가장 좋은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사진이 취미인 사용자

 

취미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은 항상 카메라를 휴대하고 다니면서 무엇이든지 카메라 렌즈에 담아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런 사람들에게는 다양한 부가기능과 높은 이미지 퀄리티, 약간의 수동 기능이 있는 컴팩트 줌 카메라가 제격이라고 합니다. 포브스는 파나소닉의 ZS5를 추전하고 있습니다. 12배 광학 줌에 720p의 동영상 촬영기능 그리고 셔터와 조리개 우선 모드를 갖추고 있어 수동 조작도 가능하고 이미지 품질도 상당히 준수하다고 합니다. ZS5 GPS 기능이 추가된 것이 ZS7도 고려해볼 만하다고 합니다.

 

줌 기능이 강화된 수퍼 줌 모델들도 취미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파나소닉의 FZ100 24배 광학 줌과 초당 11장의 연사를 할 수 있고 1080i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 조도에서 탁월한 이미지 품질을 확보하고 싶다면 캐논의 S95를 고려해봄직합니다. 조금 더 나아가 전문가적인 사진을 찍고 싶다면 니콘의 초보자용 DSLRD3100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이미지 품질과 성능이 뛰어난데다 특히 고급 모델이 채택하고 있는 1080p 동영상 촬영 기능이 포함돼 있어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전문가급 사용자

 

전문가급 사용자들은 카메라의 스펙을 비교하고 사용기를 꼼꼼히 읽어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디지털 카메라를 선택할 능력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비전문가들이 이런 사람들에게 깜짝 선물을 하고 싶다면 다음에 있는 모델들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전문가급 사용자라면 캐논 G12모델에 대해 들어 봤을 것입니다. G12는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컴팩트 카메라 가운데 가장 진보된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 센서는 s95과 비슷한 것을 사용하지만 인터페이스가 전문가에게 어울리도록 돼 있다고 합니다. 광학식 뷰 파인더가 있어 직사광선 아래서 촬영이 쉽다고 합니다.

 

소니의 넥스5는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작은 바디에 렌즈 교환이 가능하고 DSLR에 사용하는 큼직한 이미지 센서를 사용해 화질도 뛰어납니다. 초점을 잡는 속도가 DSLR만큼 빠르지 않지만 그대 휴대성이 높은 것이 장점인 반면 과거 DSLR용으로 나온 렌즈들과 호환이 안 된다는 것은 단점이라고 합니다.

 

첨단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좋아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소니의 A55가 어울릴 것이라고 합니다. A55는 반투명 미러를 사용해 초점을 잡는 속도가 빠르고 크기와 무게도 작고 가벼운 것이 장점입니다. 넥스 시리즈와 달리 소니와 미놀타의 알파 마운트용 렌즈를 장착할 수 있어 렌즈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장점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이 달라 선물을 고르는 것이 쉽지 않지만 이런 기준을 적용하면 크게 실패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하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zeon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