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zeonis
번역가이자 IT와 뉴미디어에 관심이 많은 방송기자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Comment

2010.12.07 13:53 포브스 읽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2011년 흥행작 속편 넘친다

 

영화 제작 사업은 도박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제작사는 관객들이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는 아이디어에 수 억 달러를 투자하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영화제작사들은 과거에 검증된 작품의 속편을 만들고 다시 제작을 하거나 개작을 합니다. 성공적으로 판명된 원작을 기반으로 제작한 영화는 관객들이 무엇을 기대하는 알 수 있고 기본적인 관람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런 점에서 내년 2100년 흥행 기대작 가운데 앞서 설명한 조건들을 갖춘 작품들이 대부분이라는 것은 이해가 가는 대목입니다.

 

대작들은 늘 그렇듯이 여름 휴가철이나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제작됩니다. 저스틴 비버의 네버 세이 네버(Never Say Never)는 예외적으로 지난해 제작에 들어갔고 내년2 11일 개봉될 예정입니다. 파라마운트사는 저스틴 비버의 인기가 사그러들기 전에 이를 이용하기를 바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음악 영화의 흥행은 희비가 엇갈립니다. 한나 몬타나/ 밀리 시러스: Best of World Concert Tour는 지난 2008 7000만 달러의 흥행 수입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2009년의 조나스 브바라더스의 콘서트 필름은 단지 2300만 달러의 흥행 수입에 그쳤습니다. 이런 음악 영화의 장점은 제작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반드시 흥행에서 대박을 터트릴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히트작 속편 여름 휴가철 개봉

디즈니는 카리비안 해적 등 2편의 영화를 올 여름 시즌에 맞춰 개봉할 계획입니다. 카리비안의 해적 시리즈는 이미 영화와 DVD 그리고 관련 상푸을 통해 이미27억 달러의 흥행 수입을 기록했습니다. 카리비안 해적 시리즈는  이미 검증을 받은 작품으로 편 당 평균 8 9천만 달러를 벌어들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따라서 이번 새로운 작품이 흥행 10위안에 들지 못하면 디즈니에게는 흥행 실패작일 될 공산이 큽니다.

 

지난 2006년 디즈니 픽사의 카(Cars) 2  올 해 개봉 될 예정입니다. 4 6천만 달러의 흥행 수입을 기록한 카는 1억 달러의 흥행 수입을 기록한 토이 스토리3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적은 흥행수입을 기록한 작품입니다. 하지만 카는 극장수입에서 못벌어 들이 수입을 장난감 등 관련 상품으로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디즈니는 카의 인기를 이용해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파크에 영화 카와 관련된 놀이 섹션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놀이 섹션은2012년에 완공되는데 카의 후속편이 히트를 치면 놀이공원의 수입도 그만큼 늘어 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크리스 마스 시즌 겨냥

내년 크리스마스는 스티븐 스필버그과 미틴 스코시스라는 거물 감독들의 블록버스터 영화가 극장가를 휩쓸 것으로 보입니다. 스필버그는 2005년 문헨 이후 제작을 하지 않았습니다.  스필 버그 감독은 워호스와 틴틴의 모험: 유니콘의 비밀 이라는 두  작품으로 관객들에게 다시 돌아올 계획입니다.  관객들이  기대하는 것은 틴틴의 모험입니다.  3D로 제작된 이 작픔은 벨기에의 만화 원작을 기반으로 시리즈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스코시스 감독도 <휴고 카브렛의 발명> 이라는 인기 작품을 3D 영화로 제작할 계획입니다. 스코시스는의 최근 작품 셔터 아일랜드는 8천만 달러의 제작비를 들여 3억 달러의 흥행을 기록한 평작이었습니다. 이런 거장들이 3D 기술을 영화에 활용하게 되면서 3D 기술의 발전은 물론 앞으로 더 많은 작품들이 3D버전으로 제작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흥행 기대작품들을 개봉 날짜 순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2월 11일 개봉 예정
저스틴 비버의 성공과정을 그린 음악 다큐 형식의 영화


 



5월20일 개봉 예정
카리바안 해적 시리즈의 4번째 작품으로 사악한 해적선장 검은 수염과 그가 노리는 청춘의 샘과 관련된 잭 스패로의 모험을 다루엇다고 하네요. 이전 시리즈의 명성과 조니 뎁 덕분에 어느 정도 흥행 수입을 보장될 듯. 



5월26일 개봉 예정
2009년 행오버는 4억6700만 달러라는 예상외의 흥행수입을 기록함에 따라 계획에도 없던 속편이 제작됐다고 합니다.



5월27일 개봉 예정
6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인 드림워크 애니메이션의 히트작 쿵푸 판다의 속편으로 재미 교포 출신의 제니퍼 여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고 하네요. 쿵푸 판다의 텔레비전 버전도 나온다고 합니다. 



 



6월24일 개봉 예정
디즈니 픽사의 히트자 카의 속편으로 월드 그랑프리에 참가한 번개 맥퀸과 메이터의 모험을 그렸다고하네요. 전편보다 흥미지진할 것이라고 하는데 어린이들의 인기에 힘입어 미국보다 해외 흥행 수입을 기대하고 있는 작품



 



7월1일 개봉예정
올해 개봉되는 작품가운데 몇 안되는 창작품으로 톰행크스와 줄리아 로버츠가 올드 팬들을 얼마나 불러 모을 지가 관심



7월1일 개봉 예정
올해 개봉 되는 영화 가운데 흥행이 보장되는 몇안되는 작품으로 트랜스 포머 3편은 3D로 제작.  이번 편은 제목에서도 추측이 가능하듯이 인류의 달착륙에 대한 미국 정부의 음모를 다루고 있다고 하네요. 편가지 여주인공을 맡았던 메간 폭스는 마이클 베이 감독과 불화로 하차.



7월8일 개봉예정
원래는 10월 개봉에정이었지만 여름으로 개봉일정을 앞당김. 사육사들의 연애 코치에 나선 동물들이 펼치는 좌충우돌 로맨스 코미디 영화.
 


7월15일 개봉 예정
해리포터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죽음의 성몰은 2편으로 나누어 제작되고 현재 개봉중인 1편은 미국에서 흥행 1위를 달리고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 시르즈이 2편은 내년 여름 방학을 겨냥해 개봉된다고 합니다. 볼드모트와 최후의 대결에서 승리한 해리는 지니와 결혼하고 론은 헤르미온느와 결혼해 각각 3명과 2명을 아이들을 안혹 행복하게 사는 것으로 결말이 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해리포터 시리즈의 극장 수입만 57억 달러에 달한다는...
 



7월22일 개봉예정
마블 스튜디오가 제작한 스파이더맨과 아이언맨과 같은 수퍼 히어로우 영화 시리즈인 캡틴 어메리카의 첫 번째 편으로 흥행에 실패하면 후속 제작에 차질이 불가피.



7월29일 개봉예정
다니엘 크레이그와 해리슨 포드가 출연. 외계 생물체의 공격을 받는 사람들이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아이언맨의 존 파브로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고 하네요.


 


12월9일 개봉예정
휴고 카브렛의 발명이라는 원작을 마틴 스코시스 감독이 3D로 제작한 영화



12월21일 개봉예정
스티그 라슨의 베스트 셀러 소설로 4천만 권 이상이 판매됐고 스웨덴에서 TV  시리즈로도 제작됨. 소니의 흥행 기대작.



12월23일 개봉예정
벨기에 작가 에르제의 작품으로 모두 3부작우로 제작될 예정. 앤디 서키스가 주인공 틴틴의 친구인 해덕 선장을 역으로 출연하고 1편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아바타와 같은 모션 캡처 방식으로 3D로 제작한다고 합니다. 2부는 피터 잭슨 감독이 메가폰을 잡을 예정.

 

12월25일 개봉 예정
디즈니는 지난 2004년에 머핏의 판권만 사고 제작에 활용하지 않았지만 내년에 극장판 시리즈로 제작할 예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zeoni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