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zeonis
번역가이자 IT와 뉴미디어에 관심이 많은 방송기자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Comment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교보문고의 경제 경영 베스트셀러 순위를 보니 로버트 기요사키의 <앞으로 10년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가 3월 27일 기준으로 2위까지 올라갔네요. 지난 주말 사이 순위가 급등한 것 같습니다.  독자들의 리뷰도 여러 건이 달렸네요.

경제경영 온라인 주간 1위는 장하성 교수의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가 차지했고 2위는  로버트 기요사키의 앞으로 10년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  그리고 3위는 선대인 소장의 문제는 경제다로 집계됐습니다.  4위와 5위는 나는 세계일주로 자본주의를 만났다와 보스의 탄생이 각각 차지했습니다.

 

 

온라인으로만 보면 예스 24가 최대인데 여기서도 순위가 많이 올랐습니다. 3월 27일자 주별 경제경영 도서 베스트 셀러 순위는 와튼 스쿨의 다이아몬드 교수가 쓴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가 1위를 차지했고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가 2위, 그리고 문제는 경제다가 3위에 올랐습니다. 돈의 배반이 시작된다는  6위를 기록했습니다.  

 

집은 자산이 아니라 부채라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신선한 충격만큼은 아니지만 이번에도 부자들은 어떻게 , 왜 부자일 수 밖에 없는지 그 이유를 자신만의 독특한 비유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요사키는 세계 금융위기 이후 앞으로 10년 동안 세계 경제에 굉장히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 변화의 핵심은 돈이 더이상 돈으로서의 역할을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변화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우리들은 진짜 금융지식을 쌓아야한다고 역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금융지식이 일반 사람이 가지고 있지 못한 부자들만의 경쟁우위라고 주장합니다. 이런 금융지식은 일반 제도권 교육에서는 절대로 가르쳐 주지않기 때문에  올바른 금융교육을 받는 사람들 만이 불공정한 경재 우위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죠.

이 책은 그 동안 출판된 기요사키의 핵심 개념들이 모두 녹아들어 있습니다.  "자산은 내 주머니에 현금을 들어오게 하느 것이고 부채는 돈을 빠져나가게하는 것이다."  "자본 이득에 투자히지말고 현금흐름에 투자하라." "부채를 활용하라." " 세금은 공평하지 않다. 부자일수록 세금을 덜 낸다." "투자가 위험한 것아니라 금융지식이 없는 것이 더 위험한 것이다." 와 같은 돈과 투자에 대한 그이 주장들이 열거돼 있습니다.  따라서 그의 첫번째 작품이자 그를 세계적인 베스트 작가 반열에 올려놓은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지 않은 사람들도  이 책을 읽으면 기요사키 주장의 핵심을 모두 알 수 있다는 점에서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는 재테크 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zeoni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