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zeonis
번역가이자 IT와 뉴미디어에 관심이 많은 방송기자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Comment

2012.04.23 16:10 번역 노트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마케팅과 관련된 원서들을 읽다 보면 미국의 유명한 광고 카피들을 인용한 글과 표현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그런데 광고 가피라는 거이  단어의 뜻만 안다고해서 이해할 수 있는 표현들이 아니더군요.  때로는 말장난을 하기도 하고 중의적인 표현을 쓰기도 하고 아니면 제품의 이미지를 다른 것과 비유하기도 해서 원어민이 아니면 의미를 파악하기 정말 어렵지요.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하다 발견한 좋은 자료들을 모아 정리해봤습니다.

 

 

 

A. Airlines 항공사
   a) American Airlines:
      Something special in the air
   b) United Airlines:
      Fly the friendly skies
      좁은 공간에서 버티면서 위험을 안고 있는 항공 여행객들에게 편안함을 강조하는 전략
 
B. Automobiles & Parts 자동차와 관련산업 및 부품
   Toyota, Mercedes, BMW, Honda, Ford,Harley-Davidson, Volkswagen, Audi, Hyundai, Porsche, Nissan, Lexus; BP, Shell; UPS; Caterpillar
   a) Acura:
      Precision-crafted automobile
      정확하다는 의미를 가진 acuracy에서 유래된 혼다 자동차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 슬로건조차 정확성을 강조하는 ‘Precision’을 사용함으로써 회사와 자동차의 이미지를 정밀함과 정확성으로 지속적으로 암시함
   b) Acura NSX
      Looks are not always deceiving.
      일반적으로 예쁜 모양새에 현혹되지 말라는 전래의 격언을 정 반대로 활용하여 예쁜 모양이 항상 속이는 것이 아니라는 역 발상의 논리
   c) Audi
      Never follow.
      세계 최초로 사륜 구동 기술을 개발한 회사답게 우리 회사 차는 함부로 따라오지 말라는 도도한 슬로건
   d) Avis
      We’re number two. We try harder.
      광고 슬로건 업계의 전설적인 문구로써 지금 1등이 아니기 때문에 더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진솔한 메시지 전달
   e) BMW
      The ultimate driving machine.
      The ultimate tanning machine. (convertible)
      Sheer driving pleasure.
      궁극성과 기계라는 두 개념의 조합으로 최첨단과 결국에는 기계인 자동차의 이미지를 절묘하게 조합
   f) Chevrolet
      Baseball, hot dogs, apple pie, and Chevrolet
      Heartbeat of America
      가장 미국적인 자동차로 부각시키려는 회사의 전략
      가장 보통 사람들을 위한 가장 미국적인 자동차 회사
      가장 기본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는 야구 핫도그 애플파이 등 미국적 이미지 활용과 심장박동 사용
   g) Chrysler
      Inspiration comes standard.
      미국 연방 정부에서 해마다 자동차의 기본 사양을 더 많이 장착하도록 요구하는 관행에서 생겨난 표현으로 다른 차들과 달리 영감이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다는 멋진 표현
   h) Enterprise
      Pick Enterprise. We’ll pick you up.
      렌트카 업계 최초로 임대차량 배달 서비스를 개척한 회사
   i) Ford
      Better ideas. Driven by you.
      Have you driven a Ford, lately?
      (Taurus, Sable European quality with American price)
      Quality is Job One.
      미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자동차 왕으로 인식되는 포드사의 여러 이미지들
   j) Ford Mustang
      It is what it was.
      언제나 변함 없는 무스탕의 가치 강조
   k) Honda
      To Air is Divine (for a convertible)
      From the proverb, “To err is human, to forgive is divine.”
      인간은 죄를 짓고 신은 용서한다는 속담에서 만들어낸 교묘한 오픈카 광고 문구
   l) Land Rover
      Built for the extraordinary (environment as well as owner)
      The odds are in your favor.
      운행 환경뿐만 아니라 구매자도 매우 특별함을 강조하는 차별화 전략
   m) Lexus
      The passionate pursuit of perfection
       The relentless pursuit of perfection
      완벽에의 집착
      상품의 이미지를 완벽의 추구로 정착하고 약속을 지킨 몇 안 되는 회사 중 하나
   n) Lincoln
      What a luxury car should be
      (This is a joke. An American definitely. A very bad one)
        필자의 의견으로는 가장 엉뚱하게 기만적인 광고 슬로건으로 흘러간 명품인 링컨의 처
절한 절규
   o) Mercedes Benz
      Unlike any other
      슬로건을 믿어줄 수밖에 없는 매력 덩어리
   p) Saab
      Born from Jets
      Move your mind.
      State of Independence
      가장 독립적인 사고를 하는 마니아들을 구매자로 가진 회사
      터보 기술을 자동차에 처음 차용한 회사
      제트기 제작 기술을 적용한 유일한 자동차 회사
   q) Subaru
      Inexpensive. And built to stay that way.
   r) Toyota
      What will you do with all the money you save? (70’s)
      I love what you do for me. (90’s)
      Peace of Mind (90’s)
      일본 기술의 상징
   s) Volkswagen
      Drivers wanted
      Think small
      소형차의 매력을 미국인들에게 처음 느끼게 한 회사
   t) Volvo
      A car you can believe in.
      Drive safely.
      For life.
      안전의 대명사
   u) Goodyear
      More Good Years in Your Tire
      You either have Goodyear Eagles, or you need them.
      지금 가지고 있거나 곧 갖춰야 한다.
   v) Michelin
      Because so much is riding on your tires.
      안전을 담보로 성공적인 위협을 하는 귀여운 슬로건
   w) Pirelli
      Power is nothing without control.

C. Clothing and Cosmetics 의복과 화장품
Gap, Zara, Levi’s, Nike, Adidas, Gillette, L’oreal, Colgate, Avon, Kleenex, Johnson & Johnson, Nivea
   a) Adidas
      Impossible is nothing.
      최근에 가장 잘 나가는 광고 중의 하나
   b) Debeers
      A diamond is forever.
      007시리즈 중의 한 편에 제목으로까지 사용된 유명한 문구
   c) L’oreal
      Because you’re worth it.
   d) Nike
      Just do it.
      세계 10대 광고 슬로건 중 하나
   e) Reebok
      Life is short. Play hard.
      나이키의 호적수
   f) Revlon
      You can be beautiful too!
      Only Revlon makes it. Only you make it unforgettable.
      여성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집착에 초점을 맞추다
   g) Zest
      You are not fully clean unless Zest fully clean.
 
D. Communication/Connection 통신
Nokia, Motorola, Google, eBay, Yahoo, Amazon.com
   a) AT&T
      Reach out and touch someone.
      자칫 감동적으로 들릴 수 있기에 감동적인 영리한 표현
   b) Cingular Wireless
      More bars in more places (bar has two fold meaning here)
   c) Nokia
      Connecting People

E. Computer 컴퓨터
Intel, Hewlett-Packard, Dell, Canon, Apple, Xerox, IBM, Cisco, Accenture, Microsoft, Oracle, SAP
   a) Apple
      For the rest of us
      Think different
      차별화, 차별화, 차별화
   b) Dell
      It’s not just a deal, it’s a Dell!
      PUN에 성공한 표현
   c) IBM
      Business is our middle name.
      이왕 버린 몸으로 한국에서는 해석되는 IBM
   d) Microsoft
      Where do you want to go today?
      네가 어딜 가나 우릴 벗어날 수는 없다는 빅 브라더의 여유

F. Deborah Lee, My Daughter
   Your money, my mind! (rhyme)
   엄마 선물을 사면서 돈을 내고 있는 아빠에게 재치 있게 재롱 부리는 딸

G. Finance 금융
Citi, American Express, Merrill Lynch, HSBC, J.P.Morgan, Morgan Stanley, Goldman Sachs, UBS, ING
   a) Allstate
      You are in good hands with Allstate.
      21세기에 모든 걸 지배하게 될 가능성이 있는 보험 업계의 뿌리칠 수 없는 제안
   b) American Express
      Don’t leave home without it.
      Membership has its privileges.
      We go extra miles for you.
      비자나 마스터 카드보다 사용자는 적지만 훨씬 더 강한 브랜드 파워를 갖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社의 더 뛰어난 광고문구들
   c) Met-Life
      Get Met. It Pays.
   d) The NYSE
      The world puts its stock in us.
      뉴욕 증권 거래소의 자신감
   e) Statefarm
      Like a good neighbor, Statefarm is there.
      21세기 새로운 빅브라더 보험 회사의 예쁜 눈 웃음
   f) Prudential
      Like a rock
      바위의 이미지를 잘 활용함
   g) The Citi Group
      The Citi never sleeps.
      (Worldwide locations; implies diligence for customer interest)
      전 세계 어디에나 지점이 있을 만큼 큰 규모를 강조하지만 동시에 잠도 자지 않고 열심히 일하는 회사의 이미지를 암시
   h) Visa
      Visa, it’s everywhere you wana be.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번역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ip the script  (0) 2012.04.29
유명 브랜드 영어 광고 카피 (2)  (2) 2012.04.23
유명 브랜드 영어 광고 카피 (1)  (3) 2012.04.23
Finger licking good  (1) 2012.04.23
walk the talk vs. talk the walk  (0) 2012.04.05
IPO 용어 정리  (0) 2011.10.26
posted by zeoni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