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zeonis
번역가이자 IT와 뉴미디어에 관심이 많은 방송기자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2010.10.09 19:30 포브스 읽기

자동차 제조사들은 일반적으로 다음해 모델을 10월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국의 일부 메이저 제조사들은 이미 쇼룸에 2011년을 겨냥한 신형 모델을 전시하기 시작했습니다. 포브스는 2011년에 출시되는 차들은 크기는 작고 연비가 높은(small & fuel efficient) 것이 특징이라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반가운 소식은 포브스가 선정한 2011년에 가장 많이 팔릴 것으로 예상되는 모델에 현대와 기아차 그리고 대우가 생산한 차량이 포함돼 있다는 것입니다. 소개된 순서가 순위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미국인에 의한 미국에서 시판되는 모델을 평가한 기사라서 미국 제조사 차들을 먼저 소개했네요.  

 

 

시보레 크루즈

 


아시아와 유럽에서 인기 모델인 시보레의 크루즈는 코발트를 대체하는 모델로 세련된 실내 디자인과 뛰어난 핸들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엔진은 1갤런당 40마일이라는 뛰어난 연비를 기록하는 1.4 리터 터보 차지 엔진 등 주 종류가 장착된다고 합니다. 미국 현지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으면 이미 시장에 출시됐다고합니다.

 

 

시보레 스파크

 


국내에서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로 알려진 모델로 미국에서는 내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일고 합니다. 스파크는 한국의 지엠 대우 오토 테크놀로지가 디자인 한 모델로 GM의 주력 신형 소형차 모델 가운데 하나라고 합니다.

 

포드 포커스


 

2세대 포드 포커스는 유럽에서 디자인 한 모델로 지난 10년 동안 미국에서 판매된 미국 버전과는 완전이 다른 모델이라고 합니다. 2011년 초에 출시 예정인데 직접분사 4기통 엔진과 연비가 대폭 향상된 6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2011년 하반기에는 포커스 전기차 모델도 시판될 예정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의 대명사인 포드 익스플로러는 기존의 트럭 베이스를 버리고 유니바디의 플랫폼을 채택해 새로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터보차지, 직접분사 방식의 에코부스트(Ecoboost)라는 신형 엔진을 장착한 덕분에 연비도 30% 정도 향상됐다고 합니다. 2011년 초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피아트 500

 


피아트 500은 크라이슬러를 위기에서 구해준 이탈리아 피아트사의 인기 모델입니다. 피아트는 지난 30년 동안 미국 시장에 진출하지 않았는데 크라이슬러의 지분인수를 통해 다시 미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피아트 500은 내년 초에 미국의 165개 크라이슬러 딜러 매장에 독립된 피아트 쇼룸를 만들고 미국 출시에 나설계획입니다.

 

 

미니 컨트리맨


 

BMW 미니 쿠퍼 보다 조금 더 덩치를 키운 모델입니다. 미니 컨트리맨은 SUV 형태를 취하고 있어 일반 미니 보다 더 실용적이고 실내 공간도 넓으며 4륜 구동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출시는 내년 초로 예정돼 있습니다.

 

 

폭스바겐 제타

 


미국에서는 이달에 폭스바겐 딜러를 통해 출시된다고 합니다. 새롭게 디자인한 제타는 미국 소형 자동차 시장을 겨냥한 폭스바겐의 첫 공세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출시 가격도 낮춰 기본형의 경우 16,000 달러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사이언 IQ

 


도요타의 마이크로 카인 사이언
IQ는 대부분의 시간을 도심에서 보내는 사람들을 겨냥한 모델입니다.  2인승 모델로 크기가 작아 주차 공간을 찾아 돌아 다닐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디자인이 약간 독특해 일부 사람들에게 인기가 없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출시는 내년 초로 예정돼 있습니다.

 

 

니산 주크

 


니산 주크는 연비를 높인 소형차 버전의 SUV라고할 수 있습니다. 주크는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고 가죽시트, 버튼식 시동키, 내비게이션, 그리고 파워 선루프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아 옵티마(K5)

 

현대 자동차처럼 기아차도 미국 시장에서 인기도와 신뢰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K5로 먼저 출시된 세단인 옵티마는 현대 소나타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으며 자동차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오는 11월 출시를 앞두고 있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내년 초에 출시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BMW X1


 

BMW의 소형 SUV X1은 내년 최에 출시될 계획입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X3의 하위 모델로 소형 럭셔리 크로스 오버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자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대 에쿠스

 


현대 자동차가 만든 최고급 럭셔리 세단인 에쿠스의 미국 출시 가격은 60,000 달러라고 합니다. 에쿠스는 소형, 연비향상이라는 2011년 자동차 트렌드와는 거리가 멀지만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만한 차라고 합니다. 에쿠스의 경쟁상대는 벤츠의 S클래스와 렉서스의 LS 시리즈로 예상되며 지금까지 미국 시장에서 현대차의 성공을 감안할 때 절대 과소평가할 수 없다는 것이 자동차 전문가들의 평가하고 하네요.

눌러 주시면 감사 ....
           

posted by zeonis

댓글을 달아 주세요